1. 2.x버전의 _fixed_process() 함수가 3.x버전부터는 _physics_process() 함수로 변경되었다.

2. _physics_process(delta) 함수내에 코드가 작성된 상태라면, _ready() 함수내에서 set_physics_process(true)를 자동으로 호출한다. 물론 필요에 따라서 수동으로 set_physics_process(false)를 하여 _physics_process() 함수를 비활성화 할 수도 있다.

3. _process() 함수를 사용하여, 2D 혹은 3D에서 오브젝트(나의 경우는 RigidBody)를 이동시킬 때, 오브젝트가 shaking(간혈적으로 흔들리거나 떨리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_physics_process() 함수로 변경하면 shaking 현상이 호전되거나 사라질 수 있다. 하지만 Jittering 현상이면 이걸로는 해결할 수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