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ove_and_slide_snap()함수 추가.

move_and_slide()함수 사용시 Shapping 문제(의도치 않게 경사면 끝자락에서 오브젝트가 날아가는 문제)를 해결.

 

2. RayCast Shape 추가.(4.0에서는 SeparationRayShape라고 이름이 바뀔 예정)

경사면에서 물리적으로는 맞지만, 시각적으로는 어색했던 움직임과 경사면의 각도나 위치에 따라서 RayCast를 여러개를 추가해서 사용해야 했던 문제 해결.

 

3. Sync To Physics 옵션 추가.

물리적인 동기화 문제로 인하여 발생했던 문제(예:플랫포머 위에서 오브젝트가 흐르는 듯한 현상)를 해결하기 위한 옵션으로 AnimationPlayer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때나, 오브젝트를 수동으로 위치나 회전 속성을 미세 조정할 때 유용.

 

<참고>
https://godotengine.org/article/godot-31-will-get-many-improvements-kinematic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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