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latform 게임 개발시 아랫층에서 윗층으로 점프할 때 유용하다.

2. 2.x 버젼에서는 One Way Collision을 적용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인스펙터에 있었는데 현재 3.0.5에서는 없다.(해당 클래스인 CollisionShape2D의 설명을 보면 'Sets whether this collision shape should only detect collision on one side (top or bottom).' 이라고 써있는 걸 보면 간소화 시킨 듯)

3. 2.1.4 버젼에서는 One Way Collisor로 되어 있으며, PhysicsBody2D 3종 세트(StaticBody2D, RigidBody2D, 그리고 KinematicBody2D)에 옵션이 있으며, 3.0.5 버젼에는 CollisionShape2D과 CollisionPolygon2D에 옵션이 있다.

 

<참고>
http://docs.godotengine.org/en/latest/classes/class_collisionshape2d.html
http://docs.godotengine.org/en/latest/classes/class_collisionpolygon2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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