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rocess Material에서 New ParticlesMaterial 선택.

2. Textures에서 Texture에 Particle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

3. Time

  • Lifetime : Particle의 생존시간.
  • One Shot : 활성화를 하면 Amount 만큼 한번만 방출하고, 비활성화를 하면 반복하여 방출.
  • Preprocess : 지정한 시간(초) 이후의 방출 모습부터 표현.
  • Speed Scale : 방출되는 속도. 숫자가 클수록 속도가 빨라짐. 기본값은 1.
  • Explosiveness : 0일 경우(기본값) 일정 간격으로 방출. 1일 경우 동시에 모두 방출. 0~1사이값으로 지정도 가능. 폭발이나 Particle을 급히 만들여야 할 때 유용.
  • Randomness : 모든 물리 파라미터값을 0~1사이의 값으로 랜덤화할 수 있다. 랜덤화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 initial_value = param_value + param_value * randomness
  • Fixed FPS : 랜더링을 고정된 프레임 단위로 함. Particle System의 속도를 늦추는 것은 아님.
  • Fract Delta : Delta time을 이야기하는 건지 뭔지 자세한 설명이 없슴.

4. Drawing

  • Visibility Rect : 폭과 너비, 그리고 위치 설정.
  • Local Coords : 노드에 방출된 Particle의 좌표를 종속시킬 것인지를 결정. 종속된 경우, 노드 이동시 같이 이동함.
  • Draw Order : Particle을 표현하는 순서를 제어. Index(기본값)와 Lifetime가 있는데, 정확하게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슴.

5. ParticlesMaterial settings

  • Spread
  • Gravity
  • Initial Velocity : 방출 속도.(Pixel per seconds)
  • Angular Velocity
  • Spin Velocity : Particle 회전 속도.
  • Orbit Velocity
  • Linear Acceleration
  • Radial Acceleration
  • Tangential Acceleration :
  • Damping : Particle에 마찰 적용.
  • Angle : 초기 방출 각도(Degree).
  • Scale : 초기 Particle의 크기.
  • Color : 색상 변경.
  • Hue variation : 색조 변화.

 

<참고>
http://docs.godotengine.org/en/latest/tutorials/2d/particle_systems_2d.html#particlesmaterial-settings

+ Recent posts